Reverse System 사용시 조준법
리버스는 역회전을 최대로 하여 치는 것입니다, 순회전도 어려운데 역회전으로 쳐서 3쿠션이 들어가면 같이 경기하던 사람들의 감탄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감탄사에 취해서 리버스를 고집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당구는 득점확률을 높이기 위한 것인데 reverse system은 다른 시스템에 비해서 확률이 떨어지므로 멋있어 보인다고 자주사용하면 안됩니다.
좁은 각(예각)에서는 역회전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사용하기 곤란하지만,
넓은 각(둔각)에서는 리버스도 계산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준방법은 리버스(역회전 최대)로 코너로 보내기 위해서는
4 포인트에서는 반대편 장축의 2 - 0.2 = 1.8 포인트를 조준하면 됩니다, 같은 원리로
5 포인트에서는 반대편 장축의 2.5 - 0.1 = 2.4 포인트
6 포인트에서는 반대편 장축의 3 포인트로 진행하는 선이 리버스로 코너가는 기준선입니다
7 포인트에서는 반대편 장축의 3.5 + 0.1 = 3.6 포인트
8 포인트에서는 반대편 장축의 4 + 0.2 = 4.2 포인트를 조준해서 스트록을 합니다
그림은 준비중 입니다...
'당구시스템 > 리버스 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 보기에도 멋있는 -리버스 더블레일-.............당구 3쿠션 이상천 (0) | 2012.10.19 |
---|---|
리버스 시스템 (0) | 2012.09.16 |
[스크랩] 당구 기초 3쿠션 - 17. 리버스시스템(3) (0) | 2012.04.02 |
[스크랩] 당구 기초 3쿠션 - 16. 리버스시스템(2) (0) | 2012.04.02 |
[스크랩] 당구 기초 3쿠션 - 16. 리버스시스템(1) (0) | 2012.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