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각돌리기에서 참으로 유용하면서 편리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조금 실습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매우 정확하다...
<기본도: 볼퍼스트 입사 반사 기준 라인>
40포인트까지는 1쿠션이 날선이며..그 후는 포인트로 입사된다
하단부의 90이후는 볼퍼스트 조건에서 코너로 가는 라인이다.
그림 1)
(수구수80-3쿠션10) / 2= 35포인트가 된다.
여기서 35포인트시의 수구출발점은 90이지만
수구위치에 따른 밀림을 고려하면 중간점인 80이 출발점이 된다.
그림2)
코너로가는 입사 반사 라인은 52~26이며
3쿠션 10포인트로 절반인 5만큼 1쿠션을 조정하면 21포인트가 목표가 된다.
그림3)
52~26라인에 3쿠션이 16으로 절반인 8만큼 앞으로 목표를 삼는다.
그림4) 80~40라인....
그림5) 1적구의 입사 반사라인은 76~38이며 3쿠션의 절반인 4만큼 앞으로...
그림6) 100-50의 입사반사 각으로 3쿠션이 10으로 절반인 5만큼 앞을 목표로...
그림7) 40~20라인의 입사반사에서 3쿠션의 절반인 5만큼 앞으로 따라서 15...
그림8)66~33의 입사반사...
그림9) 78~39에서 5만큼 앞을 목표로...34..
그림10) 그림9의 내용에서 1쿠션을 34에서---39 반칸 앞쪽이면 2팁을 부여 하면 된다
* 1쿠션을 4등분하여 1,2,3,4팁까지 부여하면 3쿠션은 동일한 자리를 목표로 할수 있다.
34---무회전, 36.5---1팁, 39---2팁, 41.5--- 3팁, 44--- 4팁이다..
그림11) 10의 내용과 동일하지만 수구위치만 높아 졌다 이그림에서는 횡방향의 2팁을
부여해야 3쿠션으로 편하게 보낼수 있다.
자료출처 : BILLAR METÓDICO(스페인)...
[출처] 입사각과 반사각을 활용한 무회전 제각돌리기|작성자 어심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무회전 입사반사를 이용한 제각 돌리기는 회전을 주고 치는 파이브앤하프나 볼시스템이 잘 안될때 이용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전을 주는 경우(스핀샷)의 경우 득점 확률이 올라가니까요.
[출처] 무회전(입사 반사각)을 이용한 제각돌리기|작성자 강나루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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