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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System 9 (총정리)

빅볼천사 2012. 3. 6. 11:53

 

여러 시스템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시스템이다

 

그만큼 신뢰가 가고 정확도도 높다 하지만 너무 복잡하다는 단점이 이시스템을 잘 사용하지 않게 하는 요인이 된다 다소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단순한 시스템을 선호하게 되는 현실은 어쩔 수 없다 하겠다 하지만 당구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한 동호인이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기본적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수구의 위치에 따라 세가지 구역으로 나누어 각 고유값이 달라진다

제 1구역 : 수구의 범위가 20 ~ 60 사이의 위치에 있을때

제 2구역 : 수구의 범위가 0 ~ 20 사이에 위치할때

제 3구역 : 수구의 범위가 60 이후에 위치할때

 

그림 A (제 1구역)

 

공식은 목적구값 - 수구값 = 1쿠션값 !!!!!

 

단지 코너각에 수구를 보낼때 단순하게 "0" 가 아니라 수구의 위치에 따라 보충값을 주어진다

위 그림의 예는 수구가 "40" 에서 출발하고 목적구값이 "60" 이다

60 - 40 = 20 즉 1쿠션값은 "20" 이다

 

검은색 점선은 수구를 "20" 의 위치에서 코너각으로 보낼때 수구는 보충값 "+17" 을 더해 "37" 의 목적구값에 도착한다

 

그림 B(코너보충값)

 

위 그림은 수구가 "60" 에 있을때 코너각으로 수구를 보내면 보충값이 "0" 이니 수구의 목적구 값은 "60" 의 자리로 다시 돌아온다

 

그림 C ( 제 2 구역 )

 

공식 "수구 값 + 1 쿠션값 + 기본 보충값 = 목적구 값"

 

위 그림의 제 2구역의 범위의 코너값은 코너일때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보충값으로서 기본적으로 보충값을 더해줘야 한다 즉 그림의 포지션에서 수구값이 "10" 이다

1쿠션값을 "5" 에 수구를 보내면 기본 보충값 "20" 을 더해 10 + 20 + 5 = 35 이다

즉 "35" 에 떨어진다

 

그림 D ( 제 3 구역 / 단-장-장축 진행 )

 

수구가 "60" 밑에 위치할때 제 3구역으로 나눈다

목적구가 장축에 위치하는지 단축에 존재하는지에 따라 주어지는 값이 달라진다

즉 수구가 단-장-장축으로 오는 코스와 단-장-단축으로 오는 코스로 나뉜다

 

위 그림은 수구가 코너값 "0" 에서 단축 "0" 로 강하게 비틀어 치면 "- 20" 으로 떨어진다

 

그림E ( 제 3구역 / 단-장-단축 진행 )

공식은 수구값 - 3쿠션값 = 1 쿠션 값 !! 이다

 

그림의 포지션에선 단-장-단축으로 진행을 시켜 득점을 시도 할 수도 있으나 강하게 비틀어쳐야 한다는 부담이 쉽게 초이스를 못하게 만든다 그래서 단-장-단축으로 진행하는 초이스로 스트록은 중단 혹은 중상단 1팁반 정도의 당점에 부드럽게 샷을 구사하면 된다 타격감 없이 해야 합니다

 

만일 목적구가 "A" 의 위치에 있다면 "2/3 시스템" 혹은 F&H 시스템을 이용해 구사하는것이 확률이 더 높기에 굳이 플러스투 시스템을 이용할 필요는 없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