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시스템/무회전 System

시드시스템(단축진행)

빅볼천사 2012. 3. 16. 12:26

앞에 올려드린 시드 시스템을 단축(짧은 방향)으로 진행시키는 방법입니다.

 

위 시스템은 시드시스템을 짧은 방향으로 돌려 놓은 것입니다.

 

수구 및 1포인트 수를 위와 같이 포인트당 1 혹은 10단위로 메겨 놓을 수도 있고, 아래 그림처럼 반포인트에 1 혹은 10단위로 메겨 놓을 수 도 있습니다. 계산 방법은 동일하나 반포인트 단위로 숫자를 메겨서 사용하는 것이 수월할 때가 많습니다.

계산법은 시드시스템과 같이 수구수 x 2쿠션수 = 1쿠션수 입니다.

 

위 그림에서는 수구가 2, 2포인트가 3, 그러므로 2 x 3 =6 입니다.

1적구가 테이블에서 공 1개만큼 떨어져 있으면 공바로 앞의 수를 2쿠션수로 이용하면 되고, 그 다음 부터는 공 반개만큼 테이블과 1적구가 멀어질 수록 한포인트 앞을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테이블과 1적구가 공 1.5개 만큼 떨어져 있으면 한포인트 앞 숫로 계산해야 한다는 것이죠.

 

위 그림에서도 수구수 4 , 2쿠션 3, 4 x 3 = 12 로 똑같은 위치를 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분화 되어있기 때문에 시행 착오 없이 금방 1포인트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1적구와 테이블이 공1.5개 만큼 떨어져 있습니다.

수구수 4, 2쿠션수 2, 4 x 2 = 8, 8을 보고 부드럽게 밀어 주면 되겠네요..

 

위 그림에서 보면 2적구가 테이블에서 많이 올라와서 정상적으로 치면 2적구 노란공을 맞지 않고 뒤로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적구를 맞고 테이블로 약간 끌리면서 수구가 튀어 올라와야 2적구를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수구의 회전을 약간 역회전을 줍니다. 역회전 상단 1팁정도...

그런후 무회전으로 계산한 1쿠션값보다 약간 더 아래를 치면서 속도는 좀더 강하게 해줍니다.

약간의 역회전이 들어가고 속도를 가해서 수구를 치면 테이블의 반발력으로 수구가 튀어나오게 됩니다.

 

무회전으로 속도있게 정상적으로 계산한 1쿠션값을 치면 1적를 맞지 않고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계산한 값보다 1쿠션을 약간 내려서 쳐야합니다. 꼭 한번 쳐보시면 감이 생기실 겁니다.

말로 하려니 힘드네요...

즐거운 당구 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