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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A
코너각에서 F&H 시스템으로 계산이 나오지 않는 특수각에 적용하는 시스템이다
당연히 이시스템에도 자신의 스트록의세기와 당점을 조정해서 적용해야 한다
모든 시스템의 공통된 사항이다
수구의 값이 "20" 의 값 이하일때 적용되는것으로 1쿠션값을 " 5" 애 스트록을 하면 현재
수구의 자리의 날끝에 다시 돌아 온다는 시스템이다
코너각의 특수성을 이용하는 것으로 공식으로 완성한 것이다
위 그림의 포지션에서 B 는 수구의 제자리로 돌아와야 하는 포지션이기에 "5" 의 지점에
정확히 보내어 수구를 제자리로 돌아와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A 포지션의 득점경로는 득점이 되기 위한 3쿠션값이 "15" 의 자리이다
현재 수구의 값이 "10" 이기에 "5" 의 차이만큼 보정을 해주어야 한다
보정공식은 5 - (3쿠션값-수구값)/2 = 1 쿠션값이 된다
만일 이공식의 범위를 벗어나면 나오지 않는 것이다 다른 초이스를 해야 한다 ^^
A 의 상황은 5 - (15 - 10) /2 = 2.5 가 되지만 수구가 2.5 를 겨누니 수구값이 "10" 이 아닌
"11" 로 변한다 그래서 5 - (15 - 11)/2 = 3 이 된다 즉 1쿠션값은 3 인것이다
C 의 경우도 보정값에 의해 수구값도 같이 변한 경우 이다
C 의 공식은 5 - (3쿠션값 - 수구값)/2 = 5 - (3 - 11)/2 = 5 - (-4) = 9 가 된다
그림 B
정상적인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적용하기 힘든 포지션이다
위 그림의 3 쿠션값은 수구값보다 3 정도 적다 따라서
1쿠션값 = 5 -( - 3 )/2 = 6.5 가 된다
위 "5"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선 이시스템에 맞는 자신의 스트록의 세기와 당점을
연습으로 일정하게 정해두는것이 좋다
테이블에 따라 당점과 세기를 조금씩 변형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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