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버렐러 - 뒤걸어치기
(Umbrella - Backside Hook Shot)
엄버렐러는 공의 진행이 우산 모양이라서 붙여진 시스템 이름이다. 아래 그림 1의 경우는 뒤걸어치기가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가상의 이미지 볼을 앵글라인 시스템에 활용하면 제1쿠션수를 결정할 수 있다. 공식은 [수구수 - 이미지 볼의 앵글라인 선 = 제1쿠션수]이다. 그림 1에서 수구수는 50, 이미지 볼의 앵글라인 선은 30에 해당되므로, 50 - 30 = 20이 제1쿠션 포인트가 된다. 당점은 9시 맥시멈이다.
(그림 1)
그림 1과 같이 배치된 공을 평행 등각 시스템을 활용해서 칠 수도 있다. 아래 그림 2에서처럼 수구의 중심점과 제2쿠션 닿는 지점을 가상으로 연결하고, 그 선의 1/2 지점과 코너를 가상 연결한 선과 평행인 포인트로 수구의 당점을 12시 노 잉글리쉬로 치면 쉽게 맞출 수 있다.
(그림 2)
세븐당구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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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세븐 당구 동호회~☆
글쓴이 : 화용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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