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확률도 아주 높고 이해하기도 쉬운 뒤돌리기 시스템 한 가지!!
(본 시스템의 출처는 프랑스 Thanks to Patrick DUPONT (master) for this simple system 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뒤돌리기 1/2 볼시스템!!
<볼 시스템이란?>
어떤 공의 배치에서 가상의 득점진로를 그려 포인트를 찾아 샷을 하는게 아닌
각각의 공의 위치에 따른 값을 계산하여 그 값대로 치는 방법.
수학적 공략법이랄까.
큐볼값 구하는 방법.
아래는 예제입니다.
큐볼과 제1목적구의 중심점을 포인트를 향해 직선으로 연결한 다음
아래쪽 단축과 수직으로 선을 그어 만나는 포인트 지점(연두색선)부터
큐볼의 위치선(노란색선)까지의 포인트값이 큐볼값.
# 포인트 하나의 간격을 1로 계산함.
위의 배치도의 경우 포인트 값이 약 2.7정도가 나오는데 인심써서 3으로!! 

요정도 오차값은 득점에 영향이 없습니다~~
당점의 위치는 큐볼의 반지름을 정확히 반으로 나눈 지점이며
이 지점을 기준으로 상단0, 하단 1, 2, 3의 값을 같는다. 두께는 기본 1/2을 겨냥한다.
이때 제1목적구의 겨냥점 위치는 큐볼의 당점위치와 대칭지점을 겨냥하면 정확히 1/2 두께가 되지만
샷을 할 때 발생하는 스쿼트(squirt)현상 때문에 좀 더 깊게 겨냥점을 잡아줘야 한다.
스쿼트현상을 간과하게 되면 생각보다 얇게 맞음.
이 때 스쿼트의 폭은 샷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자신의 샷이 얼마만큼의 스쿼트 폭을 가지는지 꼭 알아둬야 함.
다음에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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