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뒤돌리기 시스템 세 번째 포스팅입니다.
이 시스템에는 몇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혼동되는 부분 한 가지!!!
제 1목적구와 큐볼이 약 한포인트정도(30cm)의 거리에 위치해 있을 때는
시스템이 잘 맞지 않는다는 변수가 있습니다.
이는 큐볼에 실려진 회전력과 두께에 따른 분리각이 어느정도 구름관성력의 도움을 받아
각을 만들어야 하는데 두 공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 두께에 의한 반발력만으로 분리각이
만들어지기 때문이죠. 이럴때는 시스템에 약간의 변화를 줘야 하는데요.
두께를 1/2에서 1/4로 조정하셔야 합니다.

위 당점의 그림처럼 당점위치와 제1목적구의 끝지점을 일치시켜주세요.
참고로 위 시스템을 이용하시려면 기본적으로 스트록도 어느정도 이해하고 계셔야 해요.
뒤돌려치기 시스템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시스템 중 하나는 슬레이트 시스템이죠.
슬레이트 시스템은 별도의 설명없이 통과하구요.(블로그내 자료 참조)
시스템이란 가장 이상적인 공배치에서 가장 효율적인 공략값을 구해서 만들기 때문에
공배치가 시스템에서 틀어지게 되면 이처럼 변화를 줘야 한다는 것이죠.
단지 어떤 공배치에서는 잘 맞고 어떤 공배치에서는 전혀 안맞는다고해서
시스템 배우시길 주저하시면 안 된다는 거죠.
F&H System 역시 기본적인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면 잘 맞지 않는 거 아시죠?
보정값 수치 엄청 따져가며 보정해서 쳐야 하는 것 처럼
위의 뒤돌리기 시스템 역시 똑같는 거죠.(그래도 보정법은 간단합니다)
두 번째 이상한 경우!!

위의 공배치를 계산해보면 0 - 2 = -2
헐~ -2가 나왔네요. -2라니....당점에는 -2라는 값이 없는데 대체 어떻게???
이때도 두께를 1/4로 조정해 주셔야 해요.
참고로 위의 당점에서 2, 3 과 같은 당점은 하단 당점...
혹시 끌어치기로 구사하시는 건 아니시죠?
위의 당점 영역은 분명하게 하단당점이지만 사실 하단당점의 특성인 끌림의 특성 보다는
두께와의 조합으로 횡회전력을 커지게 만드는 당점인거죠.
그러니까 절대 끌어치기 샷으로 구사하시면 안되구요.
부드럽게 밀어치는 샷으로 구사해주세요. !!!
이 외에도 여러가지 별난 공배치에서 시스템 수치가 엉뚱하게 나오기도 하지만
위의 응용방법으로 얼마든지 답을 찾으실 수 있으시리라 믿으면서
포스팅은 요기까지!!!
지금까지 포스팅 내용은 아래에서 발췌해 왔습니다.
저도 요즘 뒤돌리기가 잘 득점이 안되서 자료를 찾아 본 결과 이 것이 가장 정리가 잘되어
있네요.
[출처] 뒤돌려치기 완전 쉬운 시스템 - 그 세 번째!!! |작성자 폴드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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